품질관리솔루션(QMS) 중 검사 스펙(Spec.) 관리 및 검사 결과 입력을 제외한 모든 기능은 Toolkit을 활용하여 만든 기능으로 사용자가 항목 및 프로세스를 수정 가능합니다.
이상 발생
공정 및 생산 중 이상이 발생할 경우 해당 이상을 등록하고 관리하는 기능으로 이상 발생 등록, 검토, 완료, 유효성 평가 단계로 나누어지며, 회사에 맞게 단계 및 항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품질 평가
품질 평가 요청
품질 평가 접수
품질 평가 결과 등록
평가 결재
평가 통보
프로세스로 이루어지며, 업무 프로세스는 변경 가능합니다. 품질 평가 결과 등록 시 상세 스펙(Spec.)에 따른 결과 등록(Min,Center,Max, Pass/NG)이 가능하며, 결과 파일 첨부도 가능합니다.
평가 통보는 이메일, 메신저, 시스템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장비 검/교정 관리
검교정은 요청에 의한 교정, 주기적인 검정 등으로 구분하여 가능하며,교정 일자에 맞춰 알림을 설정해 놓으면 검교정 대상 장비를 메일 또는 알림으로 알려 드립니다.
자체적으로 수행하는 검교정 및 외부 업체를 통한 검교정 모두 가능하며, 외부 업체를 통해 검교정을 수행할 경우 해당 검사 업체도 LinkBiz를 이용하셔야 가능합니다.
품질 평가 결과 및 검교정 성적의 위변조를 막기 위해 블록체인 ID를 발급 받아 성적서 관리 가능합니다.
(블록체인 ID 발급 서비스는 건당 별도 비용으로 부과 됩니다.)
Audit/Claim, 8D, Q-Report
고객사로 부터 시행되는 Audit, Claim 관리가 가능하며, 필요한 경우 협력(공급사) Audit 관리도 가능합니다. B2B(Business to Business)가 아닌 B2C(Business to Customer) 대상의 Claim 관리는 별도 문의 부탁 드립니다.
품질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8D 형식으로 업무 프로세스 진행이 가능합니다.
Q-Report (공급사 불량 관리)
Q-Report 발급
접수
공급사 불량 접수 요청
공급사 불량 검토 결과 작성
불량 결과 접수
결재 완료
프로세스로 이루어지며, 업무 프로세스는 변경 가능합니다.
공급사 불량 검토 연계는 해당 공급사도 LinkBiz 서비스를 이용하셔야 가능합니다. 이용하지 않으신 경우 E-mail을 통한 알림은 가능합니다.